본문 바로가기

Dekny's 게임나라/Dekny's 모바일게임

아더월드 레전드 왜.. 계정 연동 안되는거여


예전에 정말 재밌게 했던 게임 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로그라이크류 게임이며, 생각보다 많은 몰입감을 가져서 나에게 즐거움을 줬던 아더월드 레전드, 하지만……… 핸드폰을 바꾸고 나서 오랜만에 접속을 해보니, 아예 연동 자체가 안되더라. 내가 키웠던 모든 아이템과 장비는 다 날라가버렸다. 물론 내가 복구를 못시키는 거일 수도 있다. 하지만.. 너무 불친절한 중국쓰겜


일러스트는 정말 신나게 시작이 된다.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은 그림체와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느낌으로 앞부분 인트로를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나서 게임이 시작되는데 스킬 연계라던지 아니면 캐릭마다 특성이 너무나도 신박한게 많아서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다. 


첫 주인공은 격투가 여주인공이 나타나게 되는데 생각보다 이쁘고 몸매도 좋아 눈길이 갔다. 하지만 인게임에서 보는 모습은, 잉? 이라는 소리를 나게끔 한다. 


바로 인게임 모습은 정말 어이없는 도트게임이다. 하지만 도트게임에서도 타격감이나 맞았을 때 모션, 그리고 아이템들을 잘 살린듯 느낌이 든다. 중국게임이라 싫은 것이 아닌 불친절해서 싫다는 점이다. 그리고 새로운 캐릭이 지속적으로 나온다는 것은 마음에 들었는데 단순히 그것뿐이다. 


많은 캐릭터와 아이템을 모았건만… 
다날라가버린 아더월드 레전드.. 이제는 놓아줘야 되지 않을까 싶은 느낌이다. 
친절하고 재밌는 게임이지만 불친절함이 하늘을 찌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