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kny's 게임나라/Dekny's 모바일게임

좀베로(Zomebero) 궁수의 전설 아류작으로 볼것인가


좀베로라는 게임이 있다. 궁수의 전설 같이 이동하여 가만히 있으면 공격을 하는 게임으로 생각보다 많이 퍼주는 듯 해서 그리고 평점이 좋아 다운을 받아 봤다. 한마디로 평하자면 궁수의 게임과 비슷한 종류지만 약간의 다른점 그리고 생각보다 많이 과금유도를 하지 않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다. 



그래픽 역시 무언가 눌른듯한 그래픽을 보인다. 아기자기라기보다는 아기자기와 좀 더 거친 그래픽의 중간선이라 그러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다. 좀베로(Zombero)는 좀비들의 시대가 된 곳에서 군인의 입장이 되어 클리어 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밀덕이나 군대의 무기체계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선호를 하지 않을까 싶다. 


게임 유토리얼은 이렇게 진행이 된다. 궁수의 전설과 다른 점 중 하나는 무기마다 탄창을 재장전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 재장전 하는 시간동안 움직일 수 있으며 그리 길지 않고 무기마다 재장전시간이나 최대 탄창의 숫자가 다르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무기마다 효과가 달라 전기총이나 기관총, 우지 등 다양한 총기류가 존재한다. 등급도 있을 것 같은데 아직 쪼렙이라 그런지 일반밖에 못먹어봤다. 


로그라이크처럼 게임내에서 새로운 능력을 선택해 올리는 것도 맞고 또한 레벨이 올르면 메인창에서 스킬과 특성을 찍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다른 게임에서는 이러한 특성을 무조건 현금을 받아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건 거기까지 BM을 설정 안한듯 하다. 좀베로(Zomebero) 아마 2~3일 정도 더 진행해보지 않을까 싶다. 


튜토리얼은 10단계까지 있으며 보상도 꽤나 후하게 준다. 보스의 생김세 그리고 판정 범위 등 그렇게 억까처럼 느껴지지는 않는다. 좀베로(Zombero) 알베로 + 좀비의 단어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 뭐 여튼 게임만 재밌으면 됐지. 


광고를 보면 이렇게 상자를 열수가 있는데 광고제거를 못찾았다. 그리고 좋은 무기를 주지 않을까 싶었는데 레벨에 따라 주는 것 또한 다르다고 보여진다. 즉, 레벨이 높아야 좋은 등급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1레벨 때에는 일반만 주구장창 나온다. 여튼 생각보다 꽤 할만한 게임을 오랜만에 본듯하다. 로그라이트 궁수의전설 같은 류 좀베로(Zombero) 개인적으로 추천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