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kny's 구뜨인포

마잉주 전 대만 총통, 역사적인 중국 본토 방문



대만의 마잉주(Ma Ying-jeou) 전 총통이 다음 주 중국 본토를 방문하는데, 이는 1949년 국공내전 종전 이후 대만 전 지도자로는 처음입니다.

그의 재단은 일요일 성명에서 마윈 대만 국민당(KMT) 야당 간부가 3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중국 본토를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재단에 따르면 그는 후난성 남서부에 있는 조상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대만 학생들로 구성된 대표단을 이끌고 여러 도시에서 중국 본토 학생들과 교류할 예정입니다.

이 여행은 표면적으로는 사적인 여행이지만 역사적인 상징으로 가득 차 있으며 대만의 미래에 대한 긴장이 깊어지는 시기에 옵니다.

중국의 집권 공산당은 대만을 통제한 적이 없지만 자치 섬 민주주의를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하며 무력으로 빼앗는 것을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중국 내전이 끝날 무렵 마오쩌둥의 공산당은 중국 본토를 장악했고 장개석 휘하의 국민당은 대만으로 도망쳤습니다. 1990년대 민주주의.

그러나 최근 수십 년 동안 베이징과 국민당 사이의 관계는 점점 더 따뜻해졌으며 화해는 마윈 행정부 때 절정에 달했습니다.

마윈은 2008년부터 2016년까지 대만 총통으로 재직하면서 중국과 민주적으로 통치되는 섬 사이의 경제적 유대를 강화했지만 베이징의 통일 추진을 가로막았습니다.

특히 경제면에서 그의 베이징과의 친밀감은 항의와 유권자들의 큰 반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KMT는 지난 두 번의 선거에서 베이징에 대해 훨씬 더 회의적인 민주진보당(DPP)에게 패배했으며, 양측이 자신이 "하나의 중국"에 속한다는 것을 인정한다는 암묵적인 이해를 거부하지만 그것이 수반하는 것에 대한 해석은 다릅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2016년 민진당이 집권한 이후 대만에 대한 경제적, 외교적, 군사적 압박을 강화해왔습니다.

마윈의 역사적인 순방은 열광적인 지정학적 배경을 배경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대만과 미국이 중국의 성장하는 군사력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는 가운데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의 방북도 정치적으로 민감한 시기에 이뤄질 것이다. 대만의 차이잉원(Tsai Ing-wen) 총통이 라틴 아메리카의 외교 동맹국으로 가는 도중 곧 미국을 경유할 것이라고 대만 해외 지역사회 업무 위원회(Overseas Community Affairs Council)의 한 관리가 이달 초 국회의원들에게 말했습니다. 케빈 매카시 미국 하원의장도 그녀가 미국에 있을 때 그녀를 만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대만은 내년 1월 차기 대선을 치른다. Tsai는 재선 자격이 없습니다.

중국의 침략에 대한 두려움은 70년 이상 동안 대만을 뒤덮었지만 시진핑의 자기주장 증가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두려움은 더욱 커졌습니다.

KMT는 오랫동안 "친중파" 정당으로 규정되는 것을 거부해 왔습니다. 그러나 Ma를 포함한 중국 지도부는 종종 관계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국민당 부주석 앤드류 샤(Andrew Hsia)는 지난 달 베이징을 방문해 중국 공산당 고위 지도자 왕후닝(Wang Huning)을 만났습니다.

반면 중국은 대만의 차이잉원 정부와 공식적인 소통을 단절했습니다.

2015년 마윈과 시진핑은 싱가포르에서 역사적인 대면 회담을 가졌습니다. 중국 내전 종식 이후 국민당과 중국 공산당 지도자 간의 첫 회담이었습니다.

Ma의 재단은 Xi와 Ma의 만남이 현재 계획되어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대만 총통부는 일요일 성명을 통해 마윈이 중국 방문 전후에 자세한 일정을 정부에 보고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