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kny's 구뜨인포

넷플릭스, 보잉 등 미국 기업, 베트남에 '가장 큰' 비즈니스 사절단 합류




기업들이 시장과 공급망을 다각화하려고 함에 따라 동남아시아 경제가 중국에 대한 매력적인 잠재적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는 빠르게 성장하는 동남아시아 경제에 진출하기 위해 수십 개의 미국 기업들이 이번 주 베트남에 있습니다.

무역 로비는  52개 미국 기업의 고위 경영진이 미국-아세안 비즈니스 협의회(US-ASEAN Business Council)가 조직한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미션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매년 개최되고 현재 전 베트남 주재 미국 대사인 Ted Osius가 이끄는 이 여행은 화요일에 시작하여 목요일까지 계속됩니다. 위원회는 누가 참석하는지 명시하지 않았지만 기업의 거물인 보잉(BA)과 넷플릭스(NFLX)가 대표단에 합류했다고 확인했습니다.

보잉은 성명을 통해 보잉의 동남아시아 사장과 베트남 전무이사가 보잉을 대표해 정부 관리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논의는 "베트남과 보잉의 성장하는 파트너십과 국가의 항공 및 방위 능력을 강화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보잉은 성명에서 "보잉은 현지 역량 구축에 투자하고 제조, 인프라, 엔지니어링 서비스, 항공 안전, 지속 가능성, 연구 및 기술, 교육 및 기술 개발 전반에 걸쳐 베트남 조직과 협력함으로써 베트남에서의 입지를 발전시켜 왔다"고 밝혔습니다.


Netflix는 더 이상의 언급을 거부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 정통한 한 관계자에 따르면 이 거대 미디어 기업은 해외 미디어 기업이 베트남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베트남에서 사업 허가를 등록해야 하는 새로운 규정을 준수하는 방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Decree 71이라고 하는 규칙이 더 명확해지기를 희망하며 여행 후 1월에 발효되었습니다.

Netflix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베트남 시청자에게 제공되지만 베트남에 직접 진출하지는 않습니다.

곧 바뀔 수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신원 미상의 소식통을 인용해 지난달 이 회사가 베트남에 첫 사무실을 열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넷플릭스는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이번 주 미국 기업들의 공습은 베트남이 급속한 경제 성장과 중산층 증가로 계속해서 투자자들을 유혹함에 따라 베트남이 어떻게 외국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목적지로 부상했는지를 강조합니다. 작년에 국가의 GDP는 8% 성장하여 광범위한 세계 경제 침체에도 불구하고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인구 9,700만 명이 넘는 미국은 경기 침체의 지속적인 영향으로 인해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Capital Economics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무역 의존도가 높은 경제 중 하나인 베트남은 올해 수출에 대한 "세계 수요의 추가 약세로 가장 큰 타격을 받는" 국가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옥스퍼드 이코노믹스는 최근 노트에서 "글로벌 교역 상대국의 약한 전망과 금융 위험 증가"를 인용하며 2023년에 국가의 GDP 성장률이 4.2%로 둔화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