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kny's 게임나라/Dekny's 모바일게임

크로노스 사가 도트형 잘만든 아기자기한 게임


크로노스 사가, 음…… 도트형 꽤나 잘 만든 아기자기한 게임이 아닐까 싶다. 

 


즐겨 하는 게임이나 좋아하는 게임이 로그류 게임인데, 
이 또한 그렇지 않을까 해서 받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갈아 넣어야 될 것 같아서 
진행을 안하고 있긴 하다. 
하지만 꽤나 잘 만든 게임성이 보여서 소개를 하고자 한다. 

 


아기자기한 그래픽 
하지만 게임성은 그렇지 못하다.
많은 연구가 필요로 해보인다. 
설명을 해보자면 스킬의 경우 특성이 있고
특성마다 스킬의 영향이 다르게 표기가 되어진다 
>> 소형 로스트아크판 스킬 
커맨드를 통해 스킬을 입력할 수 있으며 
선입력이 있는지는 모르나, 찰나의 시간 동안 다음 커맨드를 써야
연속으로 스킬이 나간다. 
>>던파 스킬 커맨드 시스템

 


이러한 시스템들을 각종 게임에서 한번쯤 봤기 때문에
그리 어색한 괴리감은 들지 않았다
하지만 너무 많이…… 넣어서 일까
머리아프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몬스터를 잡을때마다 내가 스킬을 쓰거나
혹은 행동게이지가 다차면 평타를 칠 수 있다

 


난이도는 생각보다 높은편 
그냥 단순히 퀘스트 깨려고 했는데
이러한 퀘스트를 깨는데에 있어 너무 어려운게 흠이었다
 체력도 20 남기고 겨우 깨고
스킬은 무조건 다 써야 이기고…
그래서 지쳤던 것 같다
혜자게임이라 볼 수는 없지만 
즐겨하는 사람이 있다면
검볼앤던전처럼 매니악게임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