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kny's 게임나라/Dekny's 모바일게임

로라라라 선택의 탑 슬레이 더 스파이어 게임 찾는다면


로라라라 선택의 탑이라는 게임이 있다. 
로그라이크류 게임이라 다운을 받았는데 
생각보다 많은 구색을 갖추고 있어서 놀랬다. 
방송으로 슬레이 더 스파이어 시청은 많이 했었으나, 
모바일로 이런 게임이 구현이 된다고?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슬레이 더 스파이어 또한 모바일로 하고 있어서 세상 놀랬다. 

 


로그인을 하고 들어가면 주인공이 딱 하고 나온다. 
당연히 나에게는 이러한 스토리는 바로 스큅 
스킵투더스킵

 


이러한 초귀요미가 나타난다. 
드디어 정신을 차리셨군요 
나에게 하는말인가 자네 
일단 게임성은 생각보다 좋은 것 같다
별로 많이 하진 않았는데, 
슬레이더스파이어 같은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로라라라 선택의 탑은 최고의 선택이 될 듯 하다. 

 


원죄의 탑이라는 곳을 오르는게 게임의 전반적인 스토리인데 
이동하는 것을 내 마음대로 가는 게 아니라 여기서 랜덤을 부여했다
주사위 두개를 굴려서 2개 중 하나를 골라 이동하는 식이다
2개 3개 눈이 나왔다면 2칸 혹은 3칸 중 내가 고르는 스타일이다. 
뭔가 신박한 듯한 느낌
요새 고블린이 돌던지는 로그라이크도 나왔던데
생각보다 많은 턴제 방식이 있구나 싶었다

 


그리고 전투 장면
슬레이 더 스파이어가 여기서 딱하고 생각이 났다
로라라라 선택의 탑은 이런식으로 전투를 하게 된다.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는 스킬의 양이 표시가 되고 그 양에 따라 고를수있다. 

 


스킬의 양은 행동력, 
그리고 슬레이 더 스파이어와 로라라라 선택의 탑이 다른 이유는 
행동력이 반복될수록 중첩이 된다는 점이다. 

 

 


위 사진을 보면 방패에 빨간색이 있다
이는 2번 연속 쓰면 원래 1행동력이었던 스킬이 2행동력이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제일 싫어 했던 것이 바로 
이러한 BM
비즈니스 모델이 좋긴하지만, 
메인에 대놓고 켜놓고 
신규유저 혜택이라 쓰고 광고제거는 나중에 꼭 필요하다
라는 느낌이 들어서 
그다지 많이 진행하지 못했다

 


일단 이동과 스킬, 그리고 유물 등 다양한 부분에 있어
즐길거리는 많다고 볼 수 있지만
차라리…….?
굳이?
이런 생각이 들정도였다
생각보다 재밌는 게임인 것 같지만
BM은 그다지 끌리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