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kny's 구뜨인포

AI, 만든 업계 정리 해고와 연결



많은 사람들이 인공 지능이 앞으로 몇 년 동안 일자리를 대체할 가능성에 대해 경종을 울렸지만, 한때 근로자가 천하무적이었던 기술 산업에서 이미 격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실리콘 밸리가 내부에서 개발되고 있는 기술의 급속한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 경쟁함에 따라 최근 몇 달 동안 직원을 해고하고 신규 채용을 재고하는 이유로 AI를 꼽는 기술 회사가 적지만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교육 기술 회사인 체그(Chegg)는 지난 달 규제 신고서에서 "AI 전략을 실행하고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회사의 위치를 더 잘 잡기 위해 인력의 4% 또는 약 80명을 감축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학생과 투자자를 위해.”

아빈드 크리슈나 IBM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5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향후 몇 년 안에 AI로 대체될 수 있다고 생각되는 역할에 대한 채용을 중단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Barrons와의 후속 인터뷰에서 Krishna는 자신의 이전 발언이 맥락에서 벗어난 것 같다고 말하면서 "AI가 앗아가는 것보다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4월 말 파일 저장 서비스인 드롭박스(Dropbox)도 AI를 인용해 인력의 약 16%, 즉 약 500명을 감축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정리 해고 보고서에서 재취업 회사 인 Challenger, Gray & Christmas는 AI로 인해 5 월에 3,900 명이 정리 해고되었으며 그 요인을 기반으로 감원을 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러한 모든 삭감은 기술 부문에서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을 통해 실리콘 밸리는 AI 개발을 주도할 뿐만 아니라 기업이 이러한 도구에 적응할 수 있는 방법을 조기에 엿볼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처럼 하룻밤 사이에 전체 기술 세트를 쓸모 없게 만드는 대신, 새로운 AI 도구 작물의 즉각적인 영향은 회사가 기술을 더 잘 활용하기 위해 리소스를 이동하도록 강요하고 AI 전문 지식을 가진 작업자에게 프리미엄을 부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드롭박스의 CEO인 드류 휴스턴(Drew Houston)은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지난 몇 달 동안 AI는 전 세계의 집단적 상상력을 사로잡았고,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빠르게 차세대 AI 기반 제품의 잠재 시장을 확장했습니다. 일이 잘립니다. "우리의 다음 성장 단계에는 특히 AI 및 초기 단계 제품 개발에서 다른 기술 조합이 필요합니다."

AI에 대한 재조정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논평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Dropbox는 현재 "새로운 AI 이니셔티브"에 초점을 맞춘 여러 역할을 채용하고 있는 채용 페이지로 안내했습니다.

Columbia Business School의 Dan Wang 교수는 AI가 "조직을 재구성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아직 기계가 인간을 대체하는 것으로 보지는 않습니다.

왕은 "내가 보기에 AI는 반드시 인간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작업을 향상시킨다"고 말했다. "우리 모두가 더 생각해야 할 경쟁은 인간 전문가가 AI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인간 전문가로 대체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개의 실리콘 밸리 이야기
AI 주도 기술 해고는 업계의 광범위한 삭감과 함께 발생합니다. 많은 기술 회사는 불확실한 경제 환경에 재조정하고 팬데믹이 시작된 지 3년이 넘도록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수요 수준이 감소했습니다.
Layoffs.fyi가 추적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에만 기술 산업에서 약 212,294명의 근로자가 해고되었으며, 이는 2022년에 기록된 164,709명을 이미 넘어섰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대량 정리 해고의 그늘에서 기술 산업은 AI 열광에 사로잡혀 AI 인재와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했습니다.

지난 1월 마이크로소프트가 광범위한 비용 절감 조치의 일환으로 직원 1만 명을 해고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지 불과 며칠 만에 챗GPT의 배후인 오픈AI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그리고 지난 3월, Mark Zuckerberg는 직원 10,000명을 추가로 해고할 계획을 발표하는 데 사용했던 동일한 서한(작년 11월 11,000명을 해고한 후)에서 Meta CEO도 AI에 막대한 투자 계획을 설명했습니다.

한 때 수요가 많았던 실리콘 밸리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조차 이제는 직업을 잃거나 더 많은 AI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급여를 잃을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자신의 웹사이트 Layoffs.fyi를 통해 기술 산업 정리해고를 추적해 온 스타트업 창업자 Roger Lee는 약 3,000개 기술 회사의 구인 목록 및 보상 데이터를 조사하는 Comprehensive.io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Lee는 Comprehensive.io의 최근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인공 지능 또는 기계 학습을 전문으로 하는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평균 급여가 해당 분야를 전문으로 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12% 더 높다고 말했습니다. "AI 프리미엄" AI 또는 기계 학습을 전문으로 하는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평균 급여도 연초 이후 약 4% 증가한 반면, 전체적으로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평균 급여는 변동이 없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Lee는 주요 기계 학습 엔지니어 역할에 대해 $276,300에서 $373,800의 기본 급여 목록을 인용하면서 AI 역할에 대해 눈에 띄게 높은 급여를 제공하는 회사의 예로 Dropbox를 언급했습니다. (Comprehensive.io의 데이터에 따르면 수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현재 평균 급여는 $171,895입니다.)

기술 산업과 그 이상에서 번창하려는 사람들은 AI 기술을 연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Columbia Business School의 Wang 교수는 지난 봄 학기부터 학생들에게 시장에 출시된 새로운 생성 AI 도구에 익숙해지도록 요구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Wang은 "그런 유형의 노출은 성공을 위한 준비와 졸업 후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Wang은 모든 사람이 AI 전문가가 되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직원들이 AI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야 자신이 하는 일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Wang은 "AI를 일상 업무에 통합하는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에서 인재의 차별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재를 위한 전쟁터의 종류가 실제로 바뀌고 있는 곳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