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kny's 구뜨인포

중국, 선저우 16호 발사로 민간 우주비행사 첫 우주비행사 파견



중국은 화요일 첫 번째 민간 우주 비행사를 궤도에 보냈습니다. 선저우 16호 임무를 우주정거장으로 보내 두 번째 궤도 승무원 교체를 위해 중국의 야심찬 우주 프로그램을 위한 또 다른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선저우 16호 우주비행사 3명은 화요일 오전 9시 31분 중국 간쑤(甘肅)성 사막 주취안위성발사센터에서 지구궤도를 도는 톈궁우주정거장으로 향했습니다.

Jing Haipeng, Zhu Yangzhu, Gui Haichao 승무원은 11월부터 중국의 새로 완공된 Tiangong 우주 정거장 해외에 있었던 Shenzhou-15 우주 비행사를 인계받아 역에서 5개월 동안 근무하게 됩니다.

2021년 이후 중국의 다섯 번째 유인 우주정거장 미션입니다.

스테이션에 탑승한 Shenzhou-15 승무원은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교체 승무원의 발사를 지켜보는 사진을 찍었습니다. 두 명의 승무원은 발사 후 약 6.5시간 후에 스테이션에서 만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국영 언론이 말했습니다.

Shenzhou-16 승무원 중 캐나다에서 박사후 과정을 밟은 중국의 명문 항공학 기관인 Beihang University의 Gui 교수는 우주 비행을 한 최초의 중국 민간인입니다. 다른 모든 우주 비행사는 중국 인민 해방군의 일원이었습니다.

중국 유인 우주국(CMSA)은 월요일 기자 회견에서 승무원 소개를 통해 구이가 우주 실험을 위한 페이로드를 운용하고 징과 주가 우주선을 운용 및 관리하며 기술 테스트를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임무 사령관 Jing은 1998년 중국 최초의 우주 비행사 팀에 속해 이미 세 번의 유인 비행 임무를 완수한 우주 베테랑입니다. 이 임무는 1986년에 태어난 Zhu와 Gui의 첫 우주 비행을 의미합니다.

Gui의 승무원 선택은 최초의 민간 우주 비행사로서의 그의 위치뿐만 아니라 우주로 향하는 사람들에게 일반적으로 볼 수 없는 공식 사진에서 그가 착용한 액세서리인 안경 때문에 중국 온라인 미디어에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월요일 여러 언론 매체는 완전한 시력이 없는 사람이 우주 임무를 위해 물리적으로 승인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온라인 토론에 응답했습니다.

국영 차이나 데일리는 현재 중국 유인 우주 프로그램의 최고 책임자인 전 우주비행사 양 리웨이의 말을 인용해 임무 수행 분업이 더욱 전문화되면서 승무원마다 다른 기준이 생겼다고 설명했습니다.

여러 기사에서는 Gui가 임무에 앞서 사막 현장 생존, 수면 부족 테스트, 센터푸지 훈련, 작전 기술을 위한 수중 훈련 등 엄격한 훈련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우주 비행사에 대한 NASA의 규칙에 따르면 "원거리 및 근거리 시력은 각 눈에서 20/20으로 교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성서는 “안경을 쓰는 것은 허용됩니다”라고 덧붙입니다.

선저우 16호 발사는 중국이 지난해 기본 건설을 완료하고 최소 10년 동안 우주비행사를 운영하고 수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톈궁 우주정거장 설립을 포함해 우주 능력을 빠르게 발전시키고 있는 가운데 이뤄졌습니다.

이것은 2030년에 국제 우주 정거장의 예상 운영이 종료된 후 과학 연구를 위한 유일한 궤도 상 전초 기지가 될 수 있습니다.

중국은 다른 국가에서 실험을 주최하는 것을 포함하여 국제 파트너와의 협력을 위해 스테이션을 개방하려고 했습니다.

베이징은 수년 동안 외교의 일환으로 다른 국가에 파트너십과 개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우주 강국으로서의 상승하는 기량을 활용해 왔습니다.

국영 언론에 따르면 우주정거장의 T자형 3모듈 구조의 궤도상 건설은 작년에 완료되었지만 향후 몇 년 동안 구조를 확장하고 연구 능력을 확장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Tiangong의 핵심 모듈은 2021년에 처음 궤도에 진입하여 1992년 이후 정부가 구상한 우주 정거장 꿈의 첫 번째 주요 단계를 기록했습니다.

당시 공식 언론은 이 순간을 "인류에서 가장 크고 가장 정교한 우주 기반 시설 중 하나를 구축하는 데 공식적으로 착수했다"고 환호했습니다.

올해 초 CMSA는 중국이 2023년 우주정거장 적용 및 개발을 위해 3개의 우주 임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화요일 발사 외에도 이달 초에 발사된 화물선 Tianzhou-6과 올해 말 두 번째 유인 우주선 Shenzhou-17이 포함됩니다.

CMSA는 월요일 기자회견에서 중국이 2030년까지 유인 달 착륙 계획을 재차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