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kny's 구뜨인포

워라밸 WLB 뭔지 알려준다

워라밸이라고 아는가?

WLB의 줄임말로 쓰이는 경우가 많다.

아는사람만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그러한 단어의 줄임말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알아두어야 한다.

 

게다가 이걸 보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될 수 있다.

워라밸

 

 

 

일하는 사람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여러가지가 있겠다.

페이, 일하는 환경, 같이 일하는 사람, 상사, 부하직원, 복지 등

다양한 것을 고려하고 나의 능력에 맞게끔 지원하여 취직하는 곳이 직장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근본적인 것을 찾아볼까?

왜 일을 하는가?

 

-->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

 

삶이란 무엇인가?

 

--> 이론적으로 의,식,주를 해결하고 욕구자체를 해결할 수 있을떄 삶을 살아간다라는 것을 느낀다.

 

그럼 의식주만 해결하면 되는것 아니냐?

그럼 기본적인 욕구는?

 

 

워라밸을 이야기하다가 뭔 생뚱맞는 소리를 하는가 라고 반박할 수 있지만

워라밸은 바로 워크 라이프 밸런스 줄임말이기 때문이다.

Work , Life, Balance

이건 일과 삶, 그것의 균형이라는 뜻이다.

 

 

지금 시각은 7시가 넘었다.

이글을 보고 있는 당신,

과연 직장인이라면 가족들과 저녁식사를 마지막으로 한게 언제였던가?

물론 어제가 될 수 있다. (삼일절)

공휴일 특수를 제외하고 평일에 저녁에 가족들과 식사를 보내거나

나의 자기개발을 위해서 시간을 투여하거나

언제가 가장 행복했는가?

 

회사를 퇴근할때 가장 행복하지 않은가?

출근만 하면 지긋지긋한 두통과 만성적인 소화불량,

몸에서 소리를 치고 있지 않은가?

 

크러시세대를 보고 본받아야 할 부분이 여기서 나타난다.

크러시세대는 누구나 다 알듯이 지금의 행복을 쫓아 사는 세대를 뜻한다.

 

워라밸

정치인이 해결해줄수도, 오너가 해결해줄수도 없는 부분이다.

(오너는 조금 가능?)

당신이 당당하고 자신있게 이야기할 수 있다면 지금 잃을게 별로 없다고 판단이 된다면

워라밸 오늘부터라도 지킬 수 있다.

 

Work Life Balance , 오롯이 내가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