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kny's 마이띵크

꼰대 테스트 이거보고 나를 보자

꼰대 테스트 이거보고 나를 보자


사회생활하면서 가장 나를 힘들게 하는 사람은 뉴규?
바로 나의 상사가 될수도있고 부하직원이 될수도 있지만
전형적인 사람의 특성으로 보면 꼰대...!!!!
만약 회사에 좋은사람만 가득가득하다면 내가 꼰대가 아닐까
확인을 해봐야 된다... 왜냐? 질량보존의 법칙이기 때문
꼭 체크를 해야 합니다.

이제부터 시작한다. 바로 꼰대 테스트** 뿅


첫번째, 내가 틀렸을지도 모른다.
사람들은 모름지기 나와 반대의 뜻을 가진사람의 주장을
묵살시키거나 박살내려고 함미다.. 슬픔 하지만 다른사람의 주장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수긍도 할줄 알아야 진정한 성인군자


둘째 내가 바꿀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내가 말야, 어렸을 적에 , 너만했을 적에' 이런 단어 쓰는사람
있다면 꼭 보시길, 내가 바꿀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단어를 쓴다는 것 자체가 어폐가 있다는 것


셋째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예전에는 노력만 해서 성공할 수 있는 조건이 있었다면 지금은
노력을 해도 성공하기 어려운 세상을 살고 있습니다.
당신의 기준으로 판단하지 마세요.


넷째 말하지 말고 들어라, 답하지 말고 물어라.
왜.. 기준을 세워두고 그 안에 있는 사람 내사람 아닌사람
바깥사람 이러는지 이해를 못하겠어요. 내 의사와 존중에
다른사람은 분명히 존재할 수 있다는 것


마지막! 존경은 권리가 아니라 성취다.
권리로 존경을 의무화 시켜서 받아들이고자 한다면 이미 당신은
꼰대 입니다. 축하드립니다. 모든사람들이 싫어하겠군요.
내 생각만 바꾸면 탈출할 수 있는 게 바로 꼰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꼰대 테스트 알아봤는데
많은사람들이 느낀다면 나부터 바꾸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당신의 기준으로 판단하지 마세요.
어쩌다어른 출처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