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kny's 구뜨인포

킬리안 음바페가 PSG에 잔류하기로 선택한 이유



(CNN)카리스마 넘치는 주인공, 정치인, 두 개의 세계 최대 축구 구단, 그리고 수억 달러가 걸린 킬리안 음바페 사가는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할 때와 파리에 남을 때를 오가며 축구계를 사로잡았습니다. 생제르맹.

겨우 19세의 나이로 월드컵 우승을 차지한 펠레에 이어 두 번째로 월드컵 결승전에서 득점한 10대이자 4시즌 연속 리그앙 득점왕인 음바페는 한 세대에 한 번뿐인 축구 선수입니다.
23세의 스타 스트라이커는 오랫동안 레알 마드리드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그는 11살 때 스페인 클럽의 아카데미에 초대를 받았고 어린 시절 침실 벽에 레알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포스터를 붙였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이제 14번의 유러피언 컵 우승팀에 합류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음바페는 올해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레알 마드리드에게 합계 3-2로 패한 PSG의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에서 골을 터트렸다.
음바페는 올해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PSG가 레알 마드리드에 합계 3-2로 패한 경기에서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에서 골을 터트렸다.
스페인 거물들은 8월에 음바페에 대해 1억 8,800만 달러의 입찰을 제출했습니다. 계약이 성사될 뻔했고, 스트라이커는 당시 PSG를 떠나고 싶다고 인정하기도 했습니다.
음바페는 12월 CNN의 베키 앤더슨(Becky Anderson)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정직했다. 나는 느낌을 주었고 내 마음에 있는 것을 주었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 프랑스인이 로스 메렝게와 계약하는 대신 PSG와 계약을 연장했을 때 충격적이었습니다.
음바페는 5월 23일 CNN의 아만다 데이비스와의 인터뷰에서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든 결정이었다"며 "나는 최선의 결정을 내리고 싶었고 ... 시간이 걸리지만 옳은 결정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항상 이기는 프로젝트'
Mbappé는 PSG에서 건설 중인 "프로젝트"를 반복적으로 언급하여 파리에 머물기로 한 자신의 결정을 설명했습니다.
겉보기에 무한한 자금을 확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PSG는 지금까지 챔피언스 리그 우승에 실패했으며 녹아웃 단계에서 불행하게도 무너지는 재주가 있습니다.
이제 클럽이 접근 방식을 바꾸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내가 모든 것을 바꾼다면 클럽에서 바꾸고 싶은 것"이라고 Mbappé는 일시 중지하고 재조정하기 전에 말했습니다. "구단이 나와 함께 성장한다면, 챔피언스리그와 함께 또는 개별적으로도 구단의 역사를 쓸 수 있다면 이 계약에 만족할 것이다.
"그들이 나에게 이 프로젝트를 보여주었을 때, 나는 좋아, 재미있다. 그리고 나는 시도하고 싶다. 나는 다시 시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음바페는 프랑스가 크로아티아를 4-2로 꺾고 결승전에서 골을 터뜨리며 프랑스 월드컵 우승팀의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Mbappé의 잔류 결정에 따라 Parc des Princes에는 다른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Nasser Al-Khelaifi 클럽 회장은 CNN의 Amanda Davies와의 인터뷰에서 "분명히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파리 생제르맹의 새로운 시대, 새로운 프로젝트, 신선한 공기를 만들고 싶습니다. 모두가 다시 동기를 부여받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의 계약 연장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에서 음바페는 그의 새 계약이 경기장 안팎에서 추가적인 영향력을 줄 것이라고 부인했다.
그는 기자들에게 "여기 프로젝트는 투자에 특별한 책임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마크롱이 나에게 좋은 조언을 해주었다'
Mbappé는 도심에서 11km 떨어진 파리 교외의 Bondy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모나코에서 뛰는 2년을 제외하고는 평생을 프랑스 수도에서 살았습니다.
알-켈라이피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파리지앵이고 프랑스인이다. 그는 조국을 사랑한다. 그는 자신의 클럽을 사랑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5년 동안 클럽에서 뛰었고 관계가 있습니다. 그와 클럽, 팬, 그의 조국 사이에는 사랑이 있습니다."
그에게 헌정된 벽화는 그가 그곳의 젊은 축구 선수들의 영웅이 된 그의 이전 동네 주변에 흩어져 있습니다.
한 건물 옆면에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꿈을 꾸며 잠든 젊은 음바페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당신의 꿈을 사랑하세요. 그러면 그 대가로 당신을 사랑할 것입니다."라는 작은 캡션이 있습니다.

2018년 월드컵에서 우승한 이후로 음바페는 프랑스 문화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프랑스 팀의 대표로서 파리 북부의 방리외 출신인 음바페의 가치는 경기장에서의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정치적인 영역까지 확장됩니다.
안네 이달고 파리 시장은 TV 쇼 Chez Jordan에서 이 젊은 스트라이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무엇보다 축구와 결과를 넘어 우리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데 매우 중요하고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가 머물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도 끼어들어 젊은 스타가 PSG와 프랑스에 남을 것을 간청했다.
음바페는 "그는 나에게 좋은 조언을 해주었지만 그에 대한 모든 존경심과 함께 내 결정이었다. 나는 이 조언을 받아들였지만 나중에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나는 남고 클럽과 조국의 역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다."
새 돈 v 오래된 돈
PSG의 소유주인 카타르 스포츠 인베스트먼트(QSi)는 카타르 국영 국부펀드인 카타르 투자청(QIA)의 자회사다.
카타르 에미르가 이끄는 카타르 그룹이 2011년 PSG를 장악한 이후로, 클럽은 챔피언스 리그 우승이 어려운 것으로 판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적료에 약 15억 달러를 썼고 리그 1에서 10번 우승했습니다.
카타르가 월드컵을 개최하기 불과 6개월 전에 Emir가 소유한 클럽에서 그 대회의 스타를 유지하는 것은 거대한 쿠데타로 여겨졌습니다.
New York Times에 따르면 레알 마드리드는 Mbappé에게 거의 1억 4천만 달러의 계약 보너스, 2천 ​​6백만 달러 이상의 순 연봉, 그의 초상권에 대한 완전한 통제를 제안했습니다.
Sky Sports에 따르면 PSG는 막대한 국가 자금을 보유하고 있는 비슷한 이적료이지만 훨씬 높은 연봉인 6,500만 달러로 대응했습니다.


음바페, 네이마르, 메시는 모두 PSG의 공격수다.
이는 레알 마드리드가 라이벌의 재정적 제안을 따라잡을 수 없는 드문 경우이며, 민족 국가의 깊은 주머니가 자금을 조달한 '신규 자금' 구단이 거대한 역사를 지닌 보다 확고한 '레거시' 구단에 대한 승리를 거두었다는 신호였습니다. .
"PSG가 지난 몇 시즌 동안 €700M의 손실을 발표하고 €600M의 임금 부담을 지고 난 후 막대한 돈을 위해 Mbappé와 재계약함으로써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축구에 대한 모욕. Al-Khelafi는 슈퍼 리그만큼 위험합니다."라고 La Liga의 회장 Javier Tebas가 트윗했습니다.
Tebas의 트윗은 Mbappé가 프랑스에 남을 것이 분명해 보이자 선동적인 성명을 발표한 그의 조직의 견해를 반영했습니다.
성명서는 "라 리가는 유럽 축구의 경제 생태계와 지속 가능성을 계속 방어하기 위해 UEFA, 프랑스 행정 법원, 재정 당국, 유럽 연합 당국에 PSG를 고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Al-Khelaifi는 CNN에 "우리는 모든 것을 합법적으로, 올바른 방식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매우 행복합니다. 아무도 킬리안 음바페의 재계약 축하를 방해하지 못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