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브엑자일 3.15 신규 스킬이 공개 되었다.
총 19개의 스킬로 각 직업군에 맞는 스킬들이 구성이 되었다.
이번에 패스오브엑자일 유저들이 70%정도 감소가 되었다는데,
이건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다.
1. 스트리머만 위한다. (일반유저 위하지 않음)
2. 더 어렵게 게임을 만들겠다. (보스가 패턴스킵되는 꼬라지 보기 싫다)
3. 보조젬의 대거 너프 ( 약 30%정도 효율을 감소시킨다고 한다. 6링 > 5링의 효과로 보면 됨)
뭐 이런 이유들로 인해서 유저들이 대거 떠났는데
이번 3.15 탐험 리그에서는 얼마나 많은 사람을 유입시키는지는 봐야 될 것이다.
탐험리그는 폭탄을 5개를 터트려서 그안에 상자 혹은 몬스터를 잡으면서 재화, 커런시를 얻는 방식이다.
1. 대지 분쇄자 보조
대지 분쇄자 보조는 토템류 스킬이다. 강타류 스킬이 토템에 적용이 안됐었는데 이번에 된다.
지옥불맹타? 함성지르면서 강타쓰는 빌드가 있었는데 아마 토템류로 적용시키는 빌드 나올듯하다
2. 격노 소용돌이
격노를 소모해서 소용돌이를 발사하는 것이다.
소용돌이는 최대 1개, 그리고 몬스터에 맞으면 빠르게 돌아서 증폭이 되는것이다.
모든 스트리머는 격노의 최대치, 수급에 대해 초점을 두고 있으나 나는 다단히트가 얼마나 될까 안될까의 여부같다.
3. 뼈 박살
근접 기술로 외상에 따라서 효과범위가 증대한다. 최대 400%
시연영상을 보면 효과범위가 꽤나 큰것 같은데 글쎄, 생존기제를 챙길 수 있을지 그리고 뎀지가 잘나올까?
4. 저항의 깃발
주변 동료들의 회피 및 방어도 30% 증가, 적 치명타 확률 20% 감소
깃발 배치시 도발, 그리고 주닌피해 15% 감소
개꿀 아니냐, 네크로도 쓸수 있고 점유가 10% 마나면 너무 좋다. 생존기재로 가져가기 좋단 이말
아마 풀블럭이나 방어도 땡땡하게 올린 빌드에서는 좋을듯하다.
근데 별로라고 이야기하는 스트리머도 있는걸로 보면 다른 생존기재가 더 좋은건 맞는듯하다.
네크한테는 좋을듯?
5. 방패 타쇄
일명 샷건 스킬, 내가 유심히 보는 스킬 중 하나 방패의 방어도 회피 15당 물리피해가 추가.
그리고 샷건이라 가까이 붙으면 3발이 한번에 들어간다.
그리고 방패 스킬이기 때문에 방어도를 높이고 풀블럭으로 편할듯하다.
6. 폭풍우
톡식을 아는 사람이면 다 알고 있듯이 번개다..
톡식 하는 사람들 대부분 졸리다고 했었는데 이것도 졸릴수도?
7. 참수 보조
= 헤드헌터 1회용판
고유 몬스터의 특성을 1개만 가져올 수 있다.
이거 박을바에는 보조젬 하나 더 넣는다 (강화를 넣어도 레벨+1이니 더 좋을수도)
> 그리고 탁월한 학습 9시에 넣으면 무조건 발동 가능하다
8. 쇠뇌 집중 사격 보조
이제 쇠뇌를 소환하는 사람들이 좋을듯?
쇠뇌의 공격속도가 증폭이되고, 내가 공격하는 대상을 공격한다.
Ai가 좋아지긴..하네
9. 폭발성 혼합물
이번에 플라스크 대거 너프예정이다. (저주면역삭제, 그리고 조건이 까다로워짐)
그래서 아마.. 이건 좀 연구가 필요한 빌드 같다. (스트리머들과 의견 동일)
10. 매복
전력공격인데 암살자 느낌이다. 이걸로 빌드 재밌게 꾸릴 수 있을듯하다.
치배 100%, 치확 200%면 좀 많이 좋은듯한데?
11. 전도성 격발
카오스 버프? 그런 느낌이다. 지속시간동안 퐁퐁 이렇게 터지면서 폭발로 시폭효과가 있다.<- 중요
시폭이 없는 빌드라면 카오스 데미지를 받게끔 설정하고 TWD(피격 시 시전보조)로 원버튼 빌드될듯하네
12. 칼날 덫
덫 스킬이다. 물리 피해 물리피해, 플랫뎀이 없어서 생각보다 별로 인가 싶기도 한데
2개씩 나가긴 하다. 다단히트가 많으니 다른 빌드가 될수도?
13. 수확자 소환
개간지 스킬, 네크의 소환수 중에 가장 멋있다.
근데 주의해야 될 부분이 있다. 다른 소환수를 먹기 떄문에 (무기기동조심)
골렘을 주구장창 계속 소환하는 엘리멘탈로 해야 될듯하다? > 출혈 스킬이라 보스잡는데 한나절 될듯
14. 금단의 의식
CI로 가야되는 스킬 중 하나 카오스피해가 계속적으로 들어오면서 최대 6명의 적에게 카오스피해를 준다.
그리고 15~23 1레벨 스킬 중 진짜 쎈편에 속한다. 이것좀 많이 쓸듯한데?(샷건이된다면)
15. 겨울의 눈
디아블로2를 모티브로 삼고 있는 개발자가 있다더니 프로즌 오브를 가져왔다.
마지막 소용돌이에 따라서 이 스킬의 여부가 갈라진다는데 나는 안쓸듯,
16. 전투마법사의 함성
할배들 이제 전투마법사로 등장할것 같다.(인퀴,템플 애들)
함성은 제대로 해본적이 없어서 패스
17. 마나 결속
이거.. 내가 보는 것. 대마법사 보조로 하라고 대놓고 내놨다. 7~39 맥뎀수치도 적절
점유되지 않는 마나가 핵심 포인트다. 마나 재생만 딥따올리고 물질보다 정신 이런 키노트들로 땡땡하게 해두면
할배가 캐리한닷! POINT!
18. 면죄
지속적으로 디버프를 걸어서 소환이 계속되게 만드는 면죄의 파수꾼이라는데
물리피해의 50%를 번개피해로 전환한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점유 마나가 없다.
19. 영체나선 (aka 해머딘)
디아 2에서 해머딘을 해본사람이면 아는 그 스킬
디아2해머딘의 경우 벽에 부딪히면 없어졌는데 이건 부딪히면 더 많이 튕기고 빠르게 돈다고한다.
별로 관심 안간다.
1주일 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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