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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최고 공항 '엉망'이 된 이유

쟌햐 2022. 10. 8. 22:40

 




 보안을 위해 몇 시간이나 줄을 서서 종종 텐트 아래에서 구불구불합니다. 그 줄에 줄을 섰지만 여전히 비행기를 놓친 화난 승객의 수는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근로자가 파업을 하고 수하물이 지연되거나 분실되었습니다.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의 노동력 부족은 봄에 시작된 전례 없는 혼란을 계속해서 부채질하고 있으며, 많은 여행자와 항공 관계자들은 오랫동안 유럽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높이 평가되는 공항 중 하나로 여겨졌던 공항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2021년 국제 여객 수가 세계에서 세 번째로 붐비는 곤경에 처한 공항은 계속해서 비행 수용력을 줄이며, 스키폴을 허브로 하는 네덜란드의 국영 항공사인 KLM과 같은 항공사들을 화나게 했습니다. KLM은 최근 발표문에서 항공사들에게 겨울 시즌에 대해 최대 22%의 감축을 시행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KLM은 상황이 "확대된 코로나19 위기 이후 여행을 열망하고 기꺼이 하려는 승객들 사이에서 우리의 평판을 손상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항공사는 결과적으로 1억 유로(약 9600만 달러) 이상의 피해를 입었다고 추정합니다.
Simple Flying에 따르면 여름 동안 Air Malta, TUI 및 Transavia를 포함한 여러 항공사가 스키폴에서 다른 공항으로 항공편을 변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경영 부실을 비난했고, 9월 15일 Royal Schiphol Group의 사장 겸 CEO인 Dick Benschop은 사임을 발표했습니다. Benschop은 후임자를 찾을 때까지 그대로 유지됩니다.
Benschop은 약 5,000명의 항공 업계 전문가가 참석한 암스테르담 세계 항공 페스티벌의 기조 연설자로 Schiphol의 투쟁이 공통된 대화 주제였습니다.



이틀에 걸친 다양한 프레젠테이션에서 Benschop은 Schiphol의 "직원 부족으로 인한 심각한 운영 문제"를 공개적으로 인정했습니다. 그는 경영진이 "신뢰할 수 있고 예측 가능한" 승객 경험을 제공하고, 작업 조건과 근로자 급여를 개선하고, 항공사와 협력하여 능력을 회복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도전이 끝나지 않았다고 암시했습니다. 네덜란드 전역의 가을 방학 기간에 곧 있을 항공편으로 승객을 낙담시킬 전망입니다.

그는 "이러한 조건, 노동 시장의 제약은 하루아침에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게 바로 우리가 대처하는 방식이고 우리가 대처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매우 힘든 일입니다. 고객을 실망시키고 실제로 일어난 순간이 있다면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극복할 것입니다."
회의가 진행되는 동안 Schiphol은 네덜란드 의회가 배기가스 및 소음 공해를 줄이기 위해 공항의 연간 최대 비행 시간을 500,000회에서 440,000회로 제한하는 방안을 발표했을 때 또 다른 장애물에 부딪혔습니다.
Benschop은 잠재적 감소를 "매우 위험한 접근"이라고 불렀습니다. Financieele Dagblad와 NL Times를 포함한 네덜란드 언론에 따르면, 새로운 제한을 충족하기 위해 항공사가 약 30개 노선을 중단해야 하기 때문에 Schiphol의 최대 사용자인 KLM에 특히 큰 타격을 입힐 것이라고 합니다. KLM은 성명을 통해 정부와 차량 갱신과 같은 대체 솔루션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팬데믹 이후 전체 항공 부문을 타격한 인력 부족은 스키폴에서 특히 문제가 되었습니다. KLM 지상 승무원이 파업을 하여 막대한 혼란을 야기한 4월 23일(네덜란드의 봄 휴가 첫날)부터 이러한 도전은 고통스럽게 명백해졌습니다.
보안 작업자 부족으로 인해 대규모 보안 라인이 발생하면서 혼란은 여름 내내 계속되었습니다. 스키폴 직원의 약 40%를 대표하는 노조인 FNV의 스키폴 캠페인 리더인 Joost van Doesburg에 따르면 여행 성수기 동안 보안 직원을 위해 공항에서 구현한 시간당 5.25유로의 보너스 덕분에 문제가 부분적으로 완화되었습니다.
그러나 6월 말 파업을 결정한 공항 청소부에게는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많은 항공 및 노동계 인사들이 의문을 제기한 결정인 여름 시즌 이후 보너스가 폐지된 후 많은 근로자들이 예상대로 더 높은 급여를 받는 직업을 찾아 떠났습니다. 결과적으로 특히 주말에는 스키폴에서 대기열이 다시 급증했습니다.
Schiphol의 현재 상황을 "미친 상황"이라고 묘사한 Joost는 이러한 비용 절감 조치를 Schiphol의 많은 문제를 뒷받침하는 "끝까지의 경쟁" 경영 마인드의 일부로 비난했습니다. 그는 필요한 것은 더 확립된 근무 일정, 공항 운영의 덜 아웃소싱, 그리고 물론 더 나은 근로자 임금이라고 말했습니다.
"지금 슈퍼마켓에서 일하고 있다면 스키폴 공항에서 경비원으로 일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라고 Joost가 말했습니다. "그들은 아마도 우리가 비상 조치에서 본 것과 같이 돌아와야 할 필요가 있지만 또한 스키폴 공항의 일자리를 개선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구조적 변화를 구현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야 합니다."
한편 승객들은 계속되는 문제에 당황하고 좌절합니다.




벤처 캐피털 및 기술 컨설턴트인 Fadi Bizri는 최근 자택에서 출장을 갔을 때 스키폴 공항에서 체크인, 보안, 여권 심사대에서 몇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출발 10분 전(결국 비행기가 지연됨) 도착하기 위해 게이트로 달려가야 했던 Bizri는 자신을 비행기를 놓치지 않은 "운이 좋은 사람들" 중 한 명으로 여깁니다. 그는 "수하물을 부치고 미친 듯이 달릴 수 있도록 배낭만 있었다"고 말했다. "어린아이들이나 육체적인 제약이 있는 노인들에게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Bizri와 다른 많은 승객들은 #SchipholChaos와 같은 해시태그와 함께 분주한 상황을 문서화하여 좌절감을 표출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사용했습니다. 작가 Heleen van Royen은 최근 "Schiphol: Movie"라는 제목의 트윗으로 창의적인 메모를 남겼습니다. 여기에는 휴가를 가는 도중에 찍은 공항 안팎의 긴 줄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chiphol 직원들 자신도 여행자로서 엉망진창이 되었습니다. World Aviation Festival에서 열린 Schiphol의 데이터 최적화 전략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에서 Royal Schiphol Group의 최고 데이터 책임자인 Tor Bøe-Lillegraven은 공항 밖에서 지그재그로 늘어선 줄 사진을 보여주며 자신도 4시간의 대기 시간을 견뎌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긴 보안 라인을 넘어선 것입니다. 직원 부족은 수하물 처리 및 승객 하차를 포함한 다른 공항 운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모든 것은 추가 비행 지연과 부정적인 승객 경험을 의미할 수 있는 파급 효과를 만들어 전통적으로 공항의 강력한 평판을 더욱 약화시킵니다.
9월 30일 발표에서 공항은 더 나은 임금, 더 일관된 직원 일정, 더 많은 직원 채용을 포함하여 고용 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Schiphol의 미디어 대변인은 이메일에서 "이번 주 다른 우선 순위"를 인용하면서  인터뷰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최근에 스키폴의 혼돈을 경험한 Bizri와 같은 일부 여행자는 예비 승객에게 완전히 피하라고 조언합니다. 대신 벨기에의 로테르담 헤이그나 브뤼셀 공항을 비롯한 대체 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거나 기차로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스키폴을 피할 수 없는 사람들은 번거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공항 홈페이지는 출발이 좋다. 여행 일정이 보통일지 아니면 바쁜지 알려주고, 특정 항공편 정보를 기반으로 예상 대기 시간을 제공하며, 출발 4시간 전에 승객들이 "공항에서 환영한다"고 안내합니다.

현장 업데이트 및 승객 피드백을 위해 Facebook 그룹 Schiphol live in English는 8,300명 이상의 회원에게 대기 시간, 지연 및 기타 문제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룹에서 나타난 몇 가지 전반적인 경향: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는 일반적으로 공항에서 가장 붐비는 날이며, 대기열은 낮에도 계속 늘어납니다. 많은 그룹 구성원은 또한 오래 기다릴 경우를 대비하여 간식과 음료를 가져오라고 제안합니다(공항 직원이 대기 중인 승객에게 때때로 스트룹 와플을 제공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님). 가방을 위탁하지 않는 것도 권장됩니다.
Schiphol은 또한 긴 줄로 인한 항공편 누락 및 기타 비용에 대해 승객에게 보상하는 계획을 구현했습니다. 일부 여행자는 공항에 도착하면 보상 청구를 위해 그러한 증거가 필요한 경우에 대비하여 시간을 기록하는 셀카를 찍어야 한다고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우선 순위가 항상 스키폴에서의 순조로운 항해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여행자는 우선 순위 라인이 항상 열려 있지 않으며 많은 항공사 라운지가 늦게까지 만석으로 가득 차서 구매를 위한 1일 패스를 제한한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냥 분위기를 타'
가장 최근에 스키폴에서 일하면서 아프리카를 자주 여행하는 Ugne Lipeikaite의 경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Lipeikaite는 그녀가 살고 있는 칠레 산티아고로 돌아오는 길에 암스테르담에서 14시간 동안 경유를 했으며 원래 친구를 만나기 위해 공항을 떠날 계획이었습니다. 그러나 긴 대기열 때문에 공항 직원의 조언에 따라 그녀는 머물기로 결정했습니다.
Lipeikaite가 마침내 연결 항공편에 대한 "매우 혼란스러운" 4시간 보안 라인을 통과했을 때, 그녀는 KLM 라운지에 갔을 때 1일권을 판매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조용한 곳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Lipeikaite는 "저는 도서관과 함께 일하는데 도서관에 도서관이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간을 그곳에 머물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연결이 있는 정말 긴 여행에서 침착함을 배우고 흐름을 따라가는 것뿐입니다. 또한 작은 것에도 감사하기 시작합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현재 우간다에서도 에볼라 발병이 발생했습니다. 사람들은 정말 겁에 질려 있습니다. 그들의 삶을 위해. ... 인생은 당신이 몇 시간 동안 불편함을 느끼는 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훨씬 더 큰 일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