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

목욕(沐浴) 몰랐던 사실에 대해 알아보자. 샤워? 목욕? 반신욕? 씻어야 한다. 때를 불려야 한다. 목욕할 목(沐) 목욕할 욕(浴) 목,욕! 그것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이다. 목욕이라는 것은 머리를 감고 몸을 씻는 행위를 뜻한다. 우리 주변에서도, 오늘 아침저녁으로도 하고 나온사람이 있고 우리의 삶에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진 부분이다.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하려는 이유는 휴식 및 즐거움의 차원, 또는 종교적 의식의 차원, 추가로 질병에 대한 예방을 하기 위한 차원 등 다양한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욕은 흔히들 이야기하는 샤워라는 것으로 말할 수 있는데 우리는 너무 주변에 있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의식주에 밀접한 관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집중하지 아니하고 평상시에 하는 일상생활인듯 넘기는경우도 있다. 하지만 목욕이라는 것은 조금만 신경을 ..
자이언츠워 캐릭터 추천 공략 어딜가야 알 수 있나? 여기있지. 한동안 그로기 상태에 빠진적이 있다. 무언가에 집중도 하지 못하고 재미도 없고, 인생에 대한 로망이 없다랄까? 재미가 없는 나날들이 하루이틀 계속적으로 이끌어가고 있을 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도는 게임에 대한 정보를 습득 하는 것이었다. 그러다가 이번에도 신규게임이 있길래 다운받아서 조금 했다. 아주 조금을 했으나, 꽤나 재미있는 게임이었다. 이름하여 바로 자이언츠워, 게임빌에서 출시를 한 게임이다. 음, 아마도 게임빌에서 퍼블리싱을 맡아서 진행을 했겠지? 라고 생각을 해서 별기대는 없었으나 혜자게임인 것이었다. 무과금과 과금유저의 차이가 별로 안나는! 하지만, 그 목표치는 충분한 그런류의 게임. 일명 혜자게임을 받았다고 좋아했던 것이다. 하지만 오늘 기준 6월 21일(목)기준으로 패치가 되어 각..
중도주의 뜻 중간? 중도주의에 대한 것 난 아무거나 다 좋아. 메뉴를 고르라고 할 때 위와 같이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근처에 있으면, 짜증이 물밀듯이 밀려오는 경우가 간혹 있다. 서로간의 주장이나 이야기를 내세울때도 짜증이 나지만 무언가 물처럼 이도 아니고 저도 아닌듯한 포지셔닝을 차지하는 사람이 종종 있다. 게다가 결정권을 주었을 때 불평불만만 한다면 그사람은 쉽게 버려지게 될게 분명하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주관을 갖는다는 것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할 수 있다. 특히나 정치에서는 좌파, 우파 등의 단어를 많이 쓰며 진보주의 , 급진주의 등과 같은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들이 많이 나온다. 진보이면서도 보수적인 성향을 가진 정치인. 이게 무슨 말인지,, 잘 모르는 것이 당연하다. 마치 뜨거운 아메리카노에 얼음을 넣어서 달라고 하는 것과 무엇이..
게임이 망했다 상위 4프로가 쓰는 공략 캐릭터 추천 모름지기 게임이라는 것은 나의 인생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이렇게 게임에 대해서 열정이 많은 나로써는 내가 재밌게 즐긴 게임에 대해서 리뷰를 남기는 것을 좋아한다. 그렇기에 오늘은 게임이 망했다. 공략을 써보고자 한다. 아직도 공식까페에서 보면 공략/팁 게시판에 이정도면 키워도 되냐, 어떻게 리세마라를 해야되냐, 라고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에는 이 게임은 꾸준하게 운영하는 것이 핵심 Point. 만약 하루라도 빠지게 되면 다른사람들과 경쟁에서 우위를 점유하지 못할수 있다고 본다. 언제나 익숙한 메인화면. 어느정도 혜자게임이긴 하지만 게임이 망했다. 마프게임즈에서 하는 이벤트를 보면 3주동안 로테이션을 돌게 된다. 카드 5..
유튜브 홍보 방법 어렵지 않다 youtube creator community 유튜브(Youtube)는 수백만의 사람들이 함께 즐기고 배우며 놀라고 흥분하는 새로운 세계를 창조해냈다. 이는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거대한 현상이다. - TIME지 선정 " 2006년 올해의 발명품 " 中 유저들의 동영상을 자유롭게 업로드 및 시청할 수 있는 컨텐츠 호스팅 웹사이트. You + Tube 즉, 너와 동영상의 합성어이다. 2005년 2월 15일에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4월 23일 유튜브 첫 동영상인 Me at the zoo가 업로드 되었다고한다. 인터넷이나 디바이스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보던 방식은 그때에도 나와있었지만 서버나 사용자의 디바이스에 엄청난 무리를 야기시키고 버퍼링의 압박이 컸던 시절이었다. 당연히, 유튜브는 한시대의 획기적인 발명품이라 봐도 무방하다. 이는 유튜브만의 획기적인 아..
큐슈 의대 전쟁포로 사건, 아이카와 사건에 대하여 인간이 하지 말아야 되는 것은 무엇인가? 존엄성을 해치는 행위라는 건 무엇인가? 다양하게 살아가는 인간들 속에서도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더 내다봐도 가장 용서가 안되는 것. 인간이 타인의 삶에 개입을 하거나 폭력, 살인, 상해 등의 피해를 입히는 것은 누구에게도 부여되지 않은 권리이다. 싸이코패스이기 때문에 의무적으로 해야한다? 그럼 살인을 의무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격리를 해야 마땅한것이 아닐까? 내가 총을 가지고 있다고 치자. 사자나 맹수들이 곁에 살아도 괜찮은걸까? 사람에게 해를 입히고 살인까지 입힐 수 있는 맹수는 같이 살기 싫어서 안사는 것이 아니라 더 좋은 곳을 찾기 위해 사람들이 이전을 하고 그에 해당하여 나쁜존재로하여금 인간들이 살기 위해 말살을 시켰기에 지금 이 현대사회가 유지되지..
서울숲 나들이 좋은 곳 시금치 갑자기 왠 시금치냐고? 필자는 햇빛이 짱짱하고 날씨가 좋은날 힘을 하나도 못쓴다. 즉, 시금치가 되어버린다. 이런 날에는 은행이나 피씨방가서 노는것을 좋아하는 나로써 그것을 이겨내기 위해 서울숲을 다녀왔다. 이러한 서울숲을 다니면서 한가지 깨달은것이 있다. 자연은 좋다. 하지만 개미는 너무 싫다.. 돗자리를 가지고 가서 깔고 앉아서 이것저것 사온것을 먹었는데도 정말 개미의 역습이다. 진짜 개미많다. 많아도 이건 너무 많다. 병정개미부터 일개미까지 너무 큰 개미가 자꾸만 돗자리위로 또는 내 허벅지위로 올라와서 괴롭혔다. 각설하고 일단 서울숲에는 가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3호선을 타고 가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 바로 앞에서 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서울숲 들어가기전 건대의 그라운드 어..
택시에 대한 모든것. 수익? 승차거부? 요금? Taxi Driver 택시를 운행하는 것을 직업으로 삼은 사람들 택시 기사, 버스 기사가 유행했던 적이 있다. 바로 1990년대까지만 해도 1순위 직업이었다고 한다. 실제 그 당시 택시 기사들의 수입은 좋은편이었고 지하철이나 광역철도망이 부실하였기 때문에 수요가 그만큼 있었다고 볼 수 있다. "따따블, 따블" 이러한 단어가 많이 나왔던 것이 그때 시절의 택시를 잡기 위함이었다. (일단 그 당시에는 자동차도 별로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1990년대에 들어와서 자가용이 대중화되어지고 2000년대에 네비게이션으로 인해서 지리를 외울 필요가 없어지니 점차적으로 택시에 수량이 줄 수 밖에 없었다. 게다가 겹쳐지는 외환위기 이후 경제가 불황으로 접어들고 기름값까지 이라크전의 여파로 인해서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부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