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

시스테마 러시아 특수부대가 가진 힘?! 시스테마라고 들어본 사람이 꽤나 있을 것이다. 무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입식타격, 그라운드 등 다양한 격투식 이름이 있다면 시스테마는 격투기 종류 중 하나이다. 시스테마 ( Systema ) 는 The System ' 체계 ' , ' 시스템 ' 정도를 의미하는 단어이다. 러시아의 종합 격투체계로써 소비에트 시절 개발한 군용 격투기를 기초로 거기에 여러 전통 무술들의 기법을 첨가해서 만든 것이라 한다. 일반적으로 스페츠나츠를 비롯한 여러 러시아 특수부대가 익히는 무술로 유명하지만 개념이 불분명하다고 한다. 맨손격투나 싸움 격기정도의 슬랭이라고도 불리우는 이 시스테마는 사람마다 부르는 명칭이 다르다. 해외에 나오게 되면서 거의 모든 사람이 시스테마라고 불르는데 이는 중국 무술을 쿵푸라고 부르는 것과 똑..
비가 오는날 듣기 좋은 노래 길구봉구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어 햇빛이 짱짱한 날에는 나의 컨디션은 말로할 수 없을정도로 최악이다. 몸에 열이 많은 나로써는 여름에 거의 힘을 못쓴다고 보는것이 맞다. 그래서 비가 오는날을 엄청 좋아하고 컨디션또한 좋아진다. 하지만 문제가 되는 것 바로 하나. 그건 감성적으로 변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감성은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나는 까페에서 빗소리에 노래를 듣는것을 좋아한다. 얼마나 청승맞는 행위를 하는지 나도 잘 안다. 하지만 적어도 나는 다른 타인의 눈길에 신경을 쓰긴 하지만 나의 감정에 더 충실하기 때문에 별상관은 없다. 비가 오는날 듣기 좋은 노래라고 하면 빗소리에 어울리는 음악을 고를 수 있다. 그중에서도 요즘 들어 너무 좋은 노래인 길구봉구의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어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 노래는 헤어진 이별노래이다. 하지..
한국 신화 A to Z 우리나라의 신화를 알아보자 그리스신화, 로마신화, 터키신화, 북유럽신화, 켈트신화 다양한 신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은적이 많을것이다. 책으로 되어진 부분도 많으며 애니메이션 영화 등 다양한 문화사업에서 신화를 많이들 만나볼 수 있다. 하지만 정작 우리나라 신화에 대해서는 알수 있는 루트 자체가 그렇게 많지가 않다. 전해져 내려오는 부분도 적을뿐더러 내려오는 문건이 있다고 할지라도 상대적으로 양이 적기 때문이다. 이러한 우리나라 신화에 대해서 알아야 되는 이유? 단하나, 과거가 없는 현재는 없고, 현재가 없는 미래는 없기 때문이다. 그렇듯 우리는 과거의 지혜나 지식으로 많이 풍족함을 느끼고 살고 있다. 이러한 지식을 머릿속에 담아내며 우리나라가 어떻게 생겼는지 그리고 전설적인 부분, 신화적인 부분은 어떠한지 그 의의를 찾는데에 의미..
비만의 신기록 다이어트 어떻게할까? 이번 여름에는 식스팩을 가지고 해변가에서 놀거야! 여름이 다가오는 시즌이 되었다. 이러한 시즌에서 가장 관심이 많아지는 것은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대해서 관심은 많아지나 정작 제대로 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은게 사실이다.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 중 한가지는 비만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그래서 왜 비만이 생기는지, 단순히 먹기만해서 비만이 되는것인지 혹은 유전자적인 문제로 비만이 되는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었다. 역시는 역시 그러한 이유 떄문에 생기는 것이 비만임을 알게 되었다. * 비만이 생기는 원인 * 모든 동물은 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을 한다. 섭취하는 열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모든 열량을 당의 형태로 저장하는 것은 어렵다고 한다. 포도당 같은 단당류는 혈관을 손상시키는 요인이 되므로 혈액중에 그대로 보관..
한정판 마케팅 모든 정보 모음 사람들은 누구나 꿈을 꾸는 것이 있다. 그것이 돈이 되었든 명예가 되었든 모든 사람들은 희소성을 원한다. 한정판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이 되겠다. 사람들은 누구나 특별해지고 싶고 그러한 심리를 이용하는 것이 이 한정판 마케팅의 베이스이다. 흔히들 패션쪽이나 매니아층이 강한 곳에서 이러한 마케팅을 많이 진행을 하고 있다. "구하고 싶어도 구하지 못하는 것이다" 이 한마디로 모든게 정리되어지는 이 한정판 마케팅은 Limited Edition 리미티드 에디션이라고도 불리운다. 이러한 한정판 마케팅은 사람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여 별 관심이 없는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일단 구매를 하고 보는 심리를 만들기 마련이다. 일례로 피규어의 경우 레고피규어 중 한정판인 피규어가 있었다. 이러한 피규어를 구입하여 몇년 후..
루시드드림(Lucid Dream) 자각몽 꾸는 방법 오늘의 달콤한 이야기를 하기에 앞서, 이 물음을 묻고 싶다. " 당신은 꿈을 꾸고 있을 때, 그것을 자각한적이 있습니까? " 물론 없는 경우가 더 많을것이다. 이렇게 자기 자신이 꿈을 꾸고 있는 상태에서 꿈을 꾸는 것을 자각몽, 루시드드림(Lucid Dream)이라 일컫는다. 이러한 루시드드림이 왜 그렇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지 모르는 사람도 많을것이다. 이는 흔히들 이야기하는 소문에 의한것인데, 루시드드림을 꾸게 되면 나는 슈퍼맨이 될수도 있고, 모든것이 가능케 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현상을 보게되어 현실에서는 불가능한것도 가능하게 만들수 있기 때문이다. (단지, 꿈은 꿈일뿐 현실과 혼동하는 행동은 하지 말자. 경고. Warning) 이러한 꿈이 있다면 미처 현실에서는 이루지 못하는 부분까지도 이..
법정 야근 시간 어느정도까지일까? 야근 夜勤 밤에 부지런하다 라는 뜻의 야근. 우리나라에서는 야근의 뜻을 제대로 쓰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 " 내가 너 나이때는 말야, 철도 씹어먹고, 젊은것들이 왜이리 끈기가 없어? " 정말 맞는말일까? 그때는 그때였고 지금은 지금이다. 과거에는 노력만 해도 성공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있었다라고 한다면 현재는 노력을 해도 아무리 내가 발광을 떨어도 성공이라는 거리가 멀게 느껴질 수 있다라는 뜻이다. 즉, 노력이라는 것과 성공은 정비례 관계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행운이 어느정도 받쳐줘야 성공에 대한 가능성을 암시한다. 이러한 사회현상으로 하여금 크러시세대가 증가하는 현상을 낳았다. (크러시세대란? 자그마한 행복을 추구하는 세대로 더 많은 것을 위해 노력하지 않고 지금의 행복을 찾는 세대)..
광주 집단 폭행 사건 진의를 알아보자. 적어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뉴스를 볼것이다. 그중에서도 이번 4월 30일에 일어난 사건은 누구나 경악을 금치 못하는 그러한 사건이었다. 바로 광주 폭행 사건. 광주 집단 폭행 사건이 더 맞는듯 하다. 이러한 폭행사건이 문제가 되는 이유? 바로 다친 그 상해 정도가 실명까지 이르는 무시무시한 범죄였기 때문이다. 사건이 문제가 된 이유는 사소한 시비로 시작을 해서 집단으로 맞아 실명까지 이르게 했기 때문도 하나의 요소이며, 또한 실질적으로 우리나라 정서와는 맞지 않는, 기본적인 상식으로 이해하지 못하는 행동들이기 때문이다. 분노조절장애는 장애라는 말을 앞장서면 모든지 다 해결이 되는것일까? 적어도 분노조절 장애는 장애라는 말 답게 그에 해당하는 보조장치나 보조규제가 있어야할것이다. 장애로 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