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

공황장애 위험한걸까? 원인과 증상은? 일반적으로 모든사람들은 정신병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글을 보고 있는 당신도 정신병을 가지고 있는가? 필자는 정신병을 앓다가 이제서야 회복단계에 접어든 사람이다. (여타 치료나 약물은 받지 않았다.) 하지만 증상을 살펴보다가 이 질환임을 알고서 너무 혼란스러웠던 것이었다. 그것은 바로 영어 학명으로는 panic disorder 즉, 공황장애 이다. 이러한 공황장애는 심한 공황발작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불안장애이다. 극심한 공포가 이따금씩 갑자기 등장하는 이러한 공황장애는 갑작스럽게 나타난다는것이 특징 중 특징이다. 사고나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사건들로 인해서 극심한 공포를 느끼는 것은 정상적인 뇌의 반응이라 한다. 심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빈도수가 높아진다고 해도 정신과를 꼭 방문해야 될 이유가 없다는 것..
근로자의 날 공휴일이 맞나요? 아니면 아닌가요? 회사원들이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숙제 중 하나. 그것은 바로 근로자의 날떄 쉬는 것이냐 안쉬는것이냐에 대한 임원진의 발표가 아닐까 싶다. 솔직히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은 이 점에 대해서 사규나 규정이 정해져 있는 부분이 있어서 법적으로 문제가 안되지만 중소기업이나 다른 사규가 마땅히 없는곳 같은 경우엔 오너, 즉 대표의 경영방식에 따라 좌지우지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근로자의 날의 경우 그 뜻을 잘 모르고 어떤날인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오늘은 전반적으로 왜 근로자의날이 생겼는지, 또 어떤의미로 다가와야되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대한민국의 기념일. 근로자의 노고를 위로하고, 근무 의욕을 높이기 위해서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매년 5월 1일이 근로자의 날이다. 이는 예전으로 돌아가서 봐야 한다...
와우 신화 쐐기돌 속성 던전 인비테이셔널 E스포츠 강대국은? 많은 사람이 이 블로그를 어느정도 보았다면 알것이다. 필자가 바로 블리자드 덕후라는 것을 그렇기도 한것이 와우라는 게임으로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올렸으며 와우(이하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즐기는 유저로써 팬의 입장으로 많이 써왔기 때문에 그러한 컨텐츠를 보는 사람일수록 필자가 와우 덕후라는 것을 알기 쉬울것이다. 와우덕후로써 놓칠수 없는것이 바로 와우 신화 쐐기돌 던전 인비테이셔널 이 경기가 아닐까 싶다. 신화 쐐기돌 던전 인비테이셔널은 세계 최고의 신화 쐐기돌 던전 인비테이셔널 팀들이 우승을 위해 실력을 겨누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3단계에 걸친 토너먼트로 이루어져 있는 신화 쐐기돌 던전 인비테이셔널은 세계에 있는 각팀들의 경합으로 볼 수 있고 와우내에서도 신화쐐기돌 이라는 컨텐츠를 이용한 국제적인 경기이..
스타벅스 논란 이대로 괜찮을까? 스타벅스가 도마위로 올라왔다. 개인적으로 외국계기업은 하도 말이 많아서 이곳저곳에서 건드는 것을 알고 있었으나, 오늘 보게 된 내용은 적어도 나에게는 꽤나 큰 충격으로 다가오는 사실들이 많았다. 스타벅스 논란 과연 어떠한것이 나를 그렇게 놀라게 하였냐고? 그건 차츰차츰 설명을 해주겠다. 예전부터 내가 많이 쓰던 말중에 내로남불이라는 단어가 있다. 내가하면 로맨스이고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뜻인것이다. 즉, 나에게만 관대해지고 남들에게는 틀렸다고 다르다고 다름의 이해를 하지 않고 그저 배척하는 그러한 현상을 일컫는 말이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다름의 이해를 하지 않음으로 나오는 역차별, 그리고 차별현상들. 이러한 현상은 누가 만들었냐고 책임을 물을 수도 없다. 단지 사회가 만들어낸 자화상과 거울속..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국가장학금 알아보자 대학교에 입학을 하는 순간부터 드는 생각이 많아진다. 특히나 대학교에 입학을 하는 자녀들을 두고 있는 부모의 경우 그 고민의 무게는 상상을 초월한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이나 중요한것이 국가장학금 또는 학자금 대출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대출이나, 장학금의 경우에는 조건부터 까다로운것이 많기 때문에 꾸준히 알아봐야 되고, 이슈나 뉴스에 대해서 민감하게 반응을 해줘야 한다. 필자의 경우 학자금을 충당하지 못해서 지속적으로 갚다가 2015년도에 일시상환으로 끝낸적이 있다. 대략 2천만원을 학자금 대출을 받았었고 연간 이율이 센편이 아니라 매월마다 8~15만원정도의 이자를 냈던것으로 기억을 하고 있다. 이러한 학자금 대출이 없었다면 내가 졸업을 할 수 있었을까? 아마도 힘들수도 있었을것이다. 가정상황상 등..
다산신도시 실버택배 청와대 청원까지? 어이가 없어도 너무 없다. 사람들이 사는 사회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는 분쟁은 서로의 영역을 넘어선 분쟁이 아닐까 싶다. 특히나 오늘 소개할 다산신도시 실버택배 같은 경우에도 많은 구설수에 오르는 상황이다. 일단 다산신도시와 실버택배의 연관성을 알아보기전에 실버택배에 뜻을 알아야 하지않을까 생각이 든다. ## 실버택배 ## 실버택배란 아파트 거주노인 또는 인근 노인 인력을 활용하는 방식이다. 택배사는 기존의 택배 방식으로 아파트의 입구까지 배달을 하게 된다. 아파트내에서 각 호수별로 실버택배 요원이 방문 배송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택배회사 대한노인회, 시니어 클럽 위 2가지 단체가 협의 계약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잉여자원이라 할 수 있는 노인들을 이용해 택배 배송을 한다는 것인데 무엇이 문제일..
419 혁명 제대로 알고 보자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면서 떠들고 다녔던 적이 있다. 정말 창피하고 쥐구멍이라도 있으면 들어가고 싶을정도로 자괴감이 심각하게 들었다. 왜 그런생각이 들었을까? 사람이 살다보면 누구나 다 실수할 수 있는 부분아닐까? 고작 잘못알고 있었다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이렇게 내가 자괴감을 느껴야 하나? 하지만, 정답은 하나였다. 바로 '애국심' 나라가 나에게 뭐를 해줬는데 이래~ 라는 식으로 장난식으로 이야기를 해도 뼛속부터 한국인임에 틀림이 없다.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와 역사적인 사건들에 대해서 명확하게 모르고 있다는 내자신에게 화가 나는걸 보면 전형적인 한국사람의 모습을 나도모르게 보이고 있었다. 그래서 오늘은 하루 앞으로 다가온 419혁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419혁명은 1960년 ..
드루킹 뜻 관련된 사건 총정리 최근에 핫해서 화두에 올라와서 끊임없이 이야기가 거론되고 있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드루킹. 드루킹이라는 것을 처음듣는 사람들이라면 의아해 할것이다. 하지만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이하 와우) 를 많이 즐기는 나로써는 드루이드에서 킹이라는 말이 붙어 생긴말이다. 라는 것을 단박에 알 수 있었다. 드루이드는 변신의 귀재라고 불리울 정도로 변신에 대해서 능수 능란하다. 그래서 변신을 통해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사람이 드루킹인가? 라는 생각또한 많이 하게 되었다. 하지만 정작알고보니 드루킹은 필명일뿐 다른 행동들을 많이하고 있었다. 이러한 드루킹이 무엇이 문제가 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그렇다면 무슨 문제로 인해서 이렇게 화제가 된것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 댓글 작업 민감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